원광대병원, 환자안전주간 다양한 행사 개최
상태바
원광대병원, 환자안전주간 다양한 행사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2.05.28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직원 대상으로 한 환자안전 DAY로 마무리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022년 제16회 환자안전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5월 27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환자안전본부에서는 올바른 환자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5월 29일을 환자 안전일로 지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9일까지 환자안전 관련 개선 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환자안전주간 활동에 들어갔다.

5월 23일에는 31‧52‧62‧83병동을 중심으로 환자 대상 안전 교육을 실시했으며 진료협력센터에서 입원 시점의 환자 대상 안전 교육, 간병인 대상 환자안전 교육과 직원을 대상으로 한 환자안전 교육을 24일, 25일 양일간 시행했다.

특히 5월 26일에는 경영진과 함께하는 환자안전 라운딩을 통해 원내에 환자안전에 관한 경각심을 높이고 환자안전에 주의가 필요한 사항들을 개선한 바 있다.

이날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DAY 행사를 열어 환자안전사건 관련 보고자 및 보고부서 시상, 공모전 수상자 시상, 의료기관의 환자안전에 대한 교육으로 마무리했다.

김대원 원광대병원 적정의료관리실장은 “환자에 대한 안전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며 “본원에서는 환자안전 주간뿐만 아니라 환자안전에 관해서는 전 교직원 모두가 경각심을 가지고 연중 환자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