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1-30 20:03 (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병원학교 ‘어린이꿈교실’
상태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병원학교 ‘어린이꿈교실’
  • 병원신문
  • 승인 2022.05.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고려대학교 안암병원(병원장 윤을식) 병원학교 ‘어린이꿈교실’에서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입원환아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5월 3일에는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무드등 만들기 등 특별프로그램이 개최되었으며, 병원차원에서도 주한 덴마크대사관이 주관하는 ‘2022 옥토 프로젝트’에 참여해 소아병동에 옥토(문어)인형 100개와 레고 장난감 500개를 전달했다.

입원환아와 외래 환아들에게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후원으로 컬러링북과 색연필 100세트도 전달됐다.

또한 롯데장학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가정의달 행사에서는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을 맞아 ‘카네이션 이벤트’를 통해 환아들이 직접 제작한 카네이션을 보호자(부모님)와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카네이션 전달에 성공한 환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됐다.

소아청소년과 의료진도 응원의 말을 나누며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어린이 환자들과 보호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병원학교 ‘어린이꿈교실’은 질병으로 장기간 치료중인 소아청소년의 발달권과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2020년 11월 설립됐다. 2020년 10월 23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450명의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참여하였다.

또한 팬데믹 이후 다양한 비대면 수업방식을 마련해 주요교과목, 음악치료, 미술치료 등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병원생활과 치료과정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