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동정]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2.05.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정기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혈관이식외과 교수<사진>가 장기기증 문화 확산과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0회 보건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황정기 교수는 은평성모병원 ‘김수환 추기경 기념’ 장기이식병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김수환 추기경 기념’ 장기이식병원은 장기기증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개선하고 기증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11월 뇌사 장기기증자의 가족들을 초청해 기증자가 남긴 사랑을 기억하는 위령미사를 봉헌하고, 장기이식병원 내 기증자의 이름과 기증 내용 등을 기록한 ‘기억의 벽(Wall of Remembrance)’을 조성해 위대한 사랑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남도록 알리는 중이다.

또, 뇌사 기증자 예우 프로그램을 마련해 장기기증 수술 전 병원의 성직자와 수도자, 의료진들이 숭고한 생명 나눔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도를 올리고, 기증이 진행되는 모든 과정에 장기이식 코디네이터가 동행하며 수술 후 장례식장까지 최고의 예우를 갖추고 있다.

황 교수는 “장기기증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라, 나와 내 가족이 겪을 수도 있는 일이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며 “새로운 생명을 위해 사랑의 꽃씨를 뿌리고 떠나신 기증자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모든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