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미추홀 학술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동정]미추홀 학술대회 대상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2.05.24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국제성모병원 영상의학팀김민종 방사선사, 김승옥 팀장, 이강산 방사선사
왼쪽부터 국제성모병원 영상의학팀김민종 방사선사, 김승옥 팀장, 이강산 방사선사

김민종·이강산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영상의학팀 방사선사가 최근 열린 제21회 미추홀 학술대회에서 각각 대상과 구연상을 수상했다.

대한방사선사협회 인천광역시회가 인천의료기사연합회와 함께 개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400여 명의 회원과 100여 명의 방사선학과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인천지역 병원과 대학교에서 MRI(자기공명영상), CT(컴퓨터단층촬영), 일반촬영, 초음파, 방사선물리 등의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국제성모병원 김민종 방사선사는 ‘PICC(말초삽입중심정맥관) 길이에 따른 CT 조영제 자동주입기의 Flow Rate 변화 분석’이라는 연구논문 결과를 발표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연구에서 김 방사선사는 공동저자인 고재욱 방사선사와 함께 PICC 길이에 따라 증가하는 내부저항이 CT 조영제 자동 주입기의 주입 압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해, CT 검사시 적정 조영제 주입 조건을 증명했다.

김민종 방사선사는 “이번 연구 결과로 정확한 CT 검사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임상에서 환자의 고통도 경감시켜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상검사 연구로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또 같은 병원 이강산 방사선사는 흉부 엑스레이 검사 시 자체 개발한 매트리스(특허 제10-2306370호)를 통해 환자의 고통 경감과 검사 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한 연구(Chest lateral decubitus 검사를 위한 보조기구 제작 및 유용성 평가)로 구연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