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형외과학회, 제12회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성형외과학회, 제12회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2.05.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 간 제주 신화월드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윤을식)가 오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 간 제주 신화월드에서 ‘2022년 제12회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 (Research and Reconstruction Forum)’를 개최한다.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는 성형외과학 발전의 기반이 되는 기초의학 분야와 재건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학술대회이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기초의학 연구에 대한 세션을 비롯해 두개안면 성형 및 외상·두경부 재건·유방 및 체부 재건 세션과 두경부 및 상하지 외상에 대한 치료와 재건 세션으로 진행된다.

기초의학 육성을 위한 R&D Plaza와 젊은 연구자상 세션, 선천기형 및 유방 재건, 림프부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론도 마련됐으며 미용수술 분야에서는 항노화 연구회 세션을 새롭게 준비했다.

또한 전공의를 위한 특별세션, 연구 활성화를 위한 임상중계연구 관련 세션을 신설해 최신 연구 동향을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윤을식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은 “전례 없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 2년간 비대면 학술대회로 회원들의 피로감이 심각해 학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대면학회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판단, 오프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하게됐다”면서 “현재까지 500명 내외의 회원들이 등록하는 등 오랜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학술대회인 만큼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풍성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