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1-25 15:44 (금)
HK이노엔, ‘케이캡 구강붕해정’ 출시
상태바
HK이노엔, ‘케이캡 구강붕해정’ 출시
  • 병원신문
  • 승인 2022.05.0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없이 입에서 녹여 먹는 제형…환자 복용 편의 높여

HK이노엔(HK inno.N)이 5월 1일자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 구강붕해정’을 출시했다.

HK이노엔은 케이캡 정제에 이어 물 없이 입에서 녹여 먹는 구강붕해정을 출시함에 따라 처방 범위를 한층 더 넓혀 케이캡의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HK이노엔이 이번에 출시한 ‘케이캡 구강붕해정’은 입에서 녹여 먹는 제형으로, 기존에 알약을 삼키기 어려워하는 환자들이나 물을 마시기 어려운 상황의 환자들의 복용 편의를 돕는다. 또한 페퍼민트 맛을 가미해 맛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케이캡정 출시 이후 3년 만에 구강붕해정을 추가로 선보임으로써 향후 환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처방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임상, 적응증 확대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 케이캡만의 경쟁력을 한껏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P-CAB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인 케이캡은 2019년 국내에 정제로 먼저 출시된 이후 지난 3월까지 누적 2,466억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국내의 경우 정제와 구강붕해정 모두 미란성,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등 총 4개의 적응증에 허가를 받았고 이 중 위궤양까지 3개의 적응증에 보험급여가 적용되고 있다.

해외로는 중국, 미국을 포함해 총 27개 국가에 기술수출,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해있고 특히 중국에서는 지난달 뤄신사가 제품명 ‘타이신짠’으로 현지 허가를 획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