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제15회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
상태바
건보공단, 제15회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
  • 병원신문
  • 승인 2022.05.0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까지…건보공단이 실시하는 건강검진 관련 다양한 에피소드 모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발견·치료한 귀중한 체험사례를 발굴해 검진제도의 우수성 알리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5회 건강검진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5월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건보공단이 실시하는 건강검진(일반, 암, 영유아, 학교 밖 청소년검진)과 관련한 다양한 사례 및 에피소드를 내용으로 한다.

일반·암·영유아건강검진 분야 14편, 학교 밖 청소년검진 분야 5편, 총 19편의 작품을 외부 전문위원과 함께 3단계의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당선작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당선작은 7월 중에 건보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최우수상 2백만원, 우수상 1백만원(학교 밖 청소년검진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시상시기 안내는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접수는 건보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한 응모 서식을 3~4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해 5월 3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수상작은 건강검진 체험수기집으로 제작해 건보공단지사 및 검진기관 등에 배포되며 수상자와의 인터뷰 영상도 만들어 건강검진의 필요성과 우수성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건강검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중심의 건강검진 제도 운영으로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