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준공식 개최
상태바
건보공단,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준공식 개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4.2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한국철도공사-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손 잡아
원주역 계단 이용시 1명당 10원 기부금 적립…취약계층 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원주시(시장 권한대행 조종용), 한국철도공사 원주관리역(역장 오병찬),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지은희)와 원주역 내 ‘천사기부계단’ 조성을 완료하고 각 기관 관계자 및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4월 20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천사기부계단은 건보공단이 설치비용을 후원해 원주역 상·하행선 두 곳에 조성된 기부계단으로, 철도 이용객들이 계단을 이용할 때 마다 건보공단 임직원이 모금한 기금에서 1인당 10원의 후원금을 적립해 매년 말 원주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한 계단 벽면에는 건강보험 제도를 홍보해 전 국민 의료보장기관으로서 건보공단의 역할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천사기부계단은 지난해 12월 건보공단-원주시-한국철도공사 원주관리역-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체결한 ‘천사기부계단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조성됐다.

이번 계단 조성 외에도 4개 기관은 원주시민의 건강·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강도태 이사장은 “2016년 강원혁신도시로 이전한 이후 지역상생·발전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천사기부계단 설치를 통해 지역주민 건강증진과 나눔 활동을 연계한 지역 상생·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