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고령화에 따른 건강문제 해결”
상태바
“인구 고령화에 따른 건강문제 해결”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2.04.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근골격의학회 창립 총회 개최
초대회장에 아주대병원 원예원 교수 추대

대한노인근골격학회가 지난 4월 19일 저녁 서울 그랜드컨티넨탈호텔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아주대병원 정형외과 원예원 교수를 초대회장으로 추대했다.

대한노인근골격학회는 우리사회가 초고령 시대에 접어들면서 발생하는 여러 건강 문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동안 노인의 이동권에 직접 관련된 근골격계 질환의 다학제적 연구 및 관리가 시급함에도 불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학술단체가 미비했다.

이에 근골격계 질환을 담당하는 전문의들이 발전적인 연구를 시행할 뿐 아니라 방치되고 있는 노인 근골격계 분야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관리하는 학술모임을 결성하게 된 것.

창립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원예연 초대회장
창립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원예연 초대회장

원예연 초대회장은 “부족한 면이 많지만 학술단체 결성의 시급성을 최우선시 해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며 “이번에 창립된 대한노인근골격학회가 대한민국 인구 고령화에 따른 각종 건강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대 총무를 맡게 된 건양의대 정형외과 김광균 교수는 “대한노인근골격의학회는 학문 교류를 위해 학술대회를 시행할 예정이다”며 “교과서 편찬 및 번역을 통해 노년시기의 근골격질환의 진료 지침을 만들고 대국민 교육에도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