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재활병원, 영·유아 장애 조기발견 나선다
상태바
서울재활병원, 영·유아 장애 조기발견 나선다
  • 병원신문
  • 승인 2022.04.2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서울재활병원 이지선 병원장(사진 왼쪽)과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남정 센터장.
서울재활병원 이지선 병원장(사진 왼쪽)과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남정 센터장.

서울재활병원(병원장 이지선)과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남정)는 최근 장애 위험 영유아 조기발견 및 조기 개입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지, 언어, 사회성 발달이 느리거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우울, 불안, 스마트폰 과몰입 등 정신적·신체적 발달 문제를 지닌 영유아들이 증가하고 있어 두 기관은 영유아 발달문제 및 장애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건강한 첫걸음’ 사업을 시작한다.

건강한 첫걸음 사업은 서울특별시 지역 내 어린이집을 이용 중인 영유아를 대상으로 선별검사가 시행되며, 정밀검사가 필요한 영유아를 선별한다. 선별된 영유아는 발달 정밀검사와 재활치료 연계, 사후관리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동의 장애조기 발견을 위해 △선별검사 시행 △정밀검사 대상자 선정 등을 진행하며, 서울재활병원은 △정밀검사 재활의료기관 연계 △의료비 지원 △부모교육 △사후관리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지선 병원장은 “영유아 장애는 조기에 발견해 발달의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시 지역 내 장애 위험군 아동을 조기 발견하고 맞춤형 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도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남정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서울시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과 장애 아동의 건강권 증진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