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병원에 울산의사대상 상금 쾌척
상태바
[동정]병원에 울산의사대상 상금 쾌척
  • 병원신문
  • 승인 2022.04.1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수 울산대학교병원 신장내과 교수가 울산의사대상으로 받은 상금을 병원에서 치료 중인 어려운 환자들에게 써달라며 자선의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후원금은 이 교수가 지난 3월 열린 울산광역시의사회 제26차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받은 ‘제24회 울산의사대상’ 수상 상금 전액을 기부한 것이다.

이 교수는 “장기화된 코로나19에 상황이 장기화 되며 치료에 어려움을 겪은 환자들이 많이 있다.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전달을 한다”며 “병원의 많은 동료들과 울산시의사회의 도움이 있어 이번 상을 수상 할 수 있었기에 의미있는 곳에 사용하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교수는 울산지역 최초의 신장내과 의사로 콩팥병 환자가 울산에서 진료받을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울산 최초로 복막투석치료와 1998년 신장이식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연구분야에서는 공동연구를 통해 2012년과 2013년 신장이식수술 과정에서 초기 이식신장 손상을 일으키는 새로운 경로의 과정을 규명한 연구결과를 PNAS(미국립과학원회보, IF 12.3)에 발표하기도 했다.

현재는 울산대병원 생의과학연구소장, 의생명연구원장직을 겸임하면서 연구 인프라의 구축과 연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