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진료사실확인서’ 온라인 신규 발급
상태바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진료사실확인서’ 온라인 신규 발급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4.1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방문 필수였던 제증명 신청 및 신규 발급까지 온라인으로 가능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온라인 제증명 발급서비스를 신규 신청인에게까지 적용해 4월부터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12월 온라인 제증명 발급서비스를 시행한 이후 이번에는 의사와 대면이 필수였던 신규 제증명 신청에 온라인 발급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온라인 신규 발급이 가능해진 제증명 서류는 ‘진단명이 적힌 진료사실확인서(외래·응급·입퇴원)’로, 실손의료보험 청구 시 가장 많이 요구하는 제증명 서류다.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진료과 및 진료일의 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의사는 진료시간 중 실시간으로 신청사항을 확인해 서류를 작성한다.

서류가 준비되면 신청자에게 문자로 안내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시 본인확인은 휴대폰, 공동인증서, 아이핀 등을 통해 이뤄지며 발급받은 증명서는 바로 출력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손쉽게 보험사에 청구할 수 있다.

발급된 증명서는 위변조 방지를 위해 병원 전자직인, 복사방지 마크, 고밀도 2차원 바코드 등으로 보안을 강화했으며 발급 홈페이지에서 증명서의 진위 여부 확인도 가능하다.

이성호 병원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진료사실확인서 온라인 신규 발급서비스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병원 이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