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선정
상태바
[동정]‘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선정
  • 병원신문
  • 승인 2022.04.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수 한국원자력의학원 박사 연구팀이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연이어 발표한 미세플라스틱 생체영향과 관련한 논문들로 연구성과를 인정받으며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에서 주관하는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3회에 걸쳐 선정됐다.

BRIC은 생명과학분야 학술지 가운데 논문인용지수가 10 이상인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한국인 과학자를 선정해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로 소개하고 있다.

김 박사 연구팀은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3편의 미세플라스틱 생체영향 연구성과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게재했고, 3편의 논문 모두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선정됐다.

지난해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으로 미세플라스틱의 체내 분포를 세계 최초로 규명한 연구논문이 미국핵의학회 저널 ‘더 저널 오브 뉴클리어 메디신(The Journal of Nuclear Medicine)’에 등재됐으며, 올해는 미세플라스틱 섭취에 의한 자폐스펙트럼 장애 유발과 위암 악화기전을 세계 최초로 규명한 연구논문이 각각 국제환경저널 ‘인바이런먼트 인터내셔널(Environment International)’, 국제의학저널 ‘테라노스틱스(Theranostics)’에 등재되는 성과를 거뒀다.

김 박사는 최근 환경부의 미세플라스틱의 생체 위해성 평가기술 연구 과제 책임자로 선정되며 이번 연구성과를 토대로 연구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