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환자경험 우수 의사 1위 선정
상태바
[동정]환자경험 우수 의사 1위 선정
  • 병원신문
  • 승인 2022.04.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버들 교수
강버들 교수

강버들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전국 종합병원에 등록된 의사 중 환자경험이 가장 우수한 의사로 선정됐다.

‘환자경험 우수 의사’는 병원 진료를 경험한 환자들이 모바일 환자경험평가 플랫폼, PEI솔루션을 통해 선정한다. 강버들 교수는 3월 전국 (상급)종합병원 5,870명 의사들 중 환자경험이 가장 우수한 의사 1위로 뽑혔다.

평가는 △환자를 존중하는 예의를 갖추어 대하였는가 △환자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어주었는가 △진단 시 치료 및 검사계획에 대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는가 △환자의 통증을 줄이기 위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였는가 △환자의 질환에 대해 위로와 공감을 하였는가 △진료 이후 주의사항 및 치료계획에 대해 설명하였는가 △검사나 치료 결정 과정에서 환자의 의견을 반영했는가 △투약, 검사, 처치 전 이유를 쉽게 설명해 주었는가 △부작용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었는가 등 여러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강버들 교수는 “환자분들이 참여한 평가결과여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더욱 향상된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환자경험 우수 의사 선정은 지난해부터 매월 세마그룹이 위탁해 병원 진료를 경험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