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수탁기관 CEO 간담회 개최
상태바
임상시험수탁기관 CEO 간담회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2.04.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CRO 애로사항 청취 및 개선사항 논의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은 4월 13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2022 임상시험수탁기관 CEO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국내 CRO가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함께 논의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씨엔알리서치,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 사이넥스, 클립스비엔씨, 에이디엠코리아 등 24개 CRO CEO 및 한국임상CRO협회 회장 등 총 37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CRO 산업 현황 및 전망 △주요 CRO 지원사업 △표준산업분류(임상시험산업 특수분류) 제정을 위한 협력방안 △CRO 시장 본격적인 성장에 대비방안 등을 논의한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배병준 이사장은 “최근 국내 CRO 시장 규모는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 내자 CRO의 매출액이 외국계 CRO의 매출을 처음으로 추월하는 등 국내 CRO 산업은 중요한 전환점을 맞고 있다”며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CRO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에 대비하기 위해 법률적·제도적 기반 마련을 뒷받침하고 필요한 지원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