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고령친화우수제품 지정사업 공고
상태바
2분기 고령친화우수제품 지정사업 공고
  • 병원신문
  • 승인 2022.04.11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2025년 노인 1천만시대 도래와 고령자의 신수요 증가에 따른 고령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고령친화우수제품(S마크) 2022년 2분기 지정사업을 공고한다고 4월 11일 밝혔다.

고령친화우수제품은 고령친화산업진흥법에 의거해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통해 제품의 품질기준 만족 여부, 고령자의 안전성, 조작 및 기능성, 편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

2022년은 분기별 총 4회 고령친화우수제품을 지정하며, 2분기는 4월 11일부터 4월 28일까지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진흥원은 우수제품으로 지정받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사용성평가를 2020년에 도입·지원해 고령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고령친화우수제품의 품질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고령친화우수제품을 신청한 기업은 2022년 기준으로 제품당 사용성평가 비용의 70%를 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대 5개 제품까지 지원 가능하다.

진흥원은 고령친화우수제품의 인센티브를 확대하기 위해 고령친화우수제품과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복지용구 연계 등 인증제도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용성평가를 반영한 고령친화우수제품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복지용구 신규급여 제품 신청 시, 유통실적을 제조실적으로 대체가 가능하고 품목심사가 면제된다.

또 고령친화우수제품은 권역별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의 체험홍보관 등과 연계해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진흥원 고령친화서비스단 관계자는 “고령친화우수제품 지정이 국내 고령친화산업을 더욱 활성화하는 제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며, 향후 진행될 우수제품 지정 신청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