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항생제 ‘세프미녹스주’, 중국 ‘일치성 평가’ 통과
상태바
국제약품 항생제 ‘세프미녹스주’, 중국 ‘일치성 평가’ 통과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4.05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수출 확대 기대

국제약품은 자사의 ‘세프미녹스주(수출명 Melnox)’가 중국보건당국(NMPA)으로부터 ‘일치성 평가’를 통과했다고 4월 5일 밝혔다.

‘일치성 평가’란 중국 정부가 의약품 품질향상을 위해 지난 2016년에 도입한 제도로, 기존의 오리지널 제품과 비교해 효능 및 품질관리 등에 있어 일치함을 입증하는 엄격한 검증시험이다.

이번 평가에 통과하며 국제약품은 중국의 의약품 ‘국가집중구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이 사업은 중국 정부가 공공의료시설의 물량을 입찰에 부쳐, 그 선정된 업체들에 물량을 몰아주는 제도이다. 대다수 병원들이 공공으로 운영되는 중국의 특성상 이 사업의 참여가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국제약품 세프미녹스주는 패혈증, 편도염, 기관지염, 폐렴, 신우신염, 방광염, 담낭염 등에 쓰이는 세파로스포린계 항생제로, 지난 2006년 중국수입의약품(IDL) 허가를 받은 이래 지속해서 수출해 오고 있다. 참고로 세프미녹스 주사제의 중국 시장 규모는 연간 2,000억원에서 2,6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수년간 축적한 국제약품의 제조기술로 만들어진 ‘세프미녹스주’가 중국 정부의 까다로운 품질 심사 절차를 통과하고, ‘국가집중구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 만큼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