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러스랩, 부민병원·분당서울대병원과 MOU
상태바
비플러스랩, 부민병원·분당서울대병원과 MOU
  • 병원신문
  • 승인 2022.04.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과 재외국민 환자 진료 및 수술을 위한 협진 체계 마련
AI 의료정보서비스 플랫폼 ‘어디아파’ 고도화 위한 데이터 교류 등 협력

AI 기반 의료솔루션 기업 비플러스랩은 3월 31일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이하 부민병원), 분당서울대병원과 외국인 및 재외국민 환자의 진료 및 수술 시 협진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분당서울대병원 1동 3층 대회의실에서 백남종 분당서울대병원장, 정진엽 서울부민병원 의료원장, 정원혜 서울부민병원 본부장, 정훈재 비플러스랩 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외국인 및 재외국민 환자의 진료 및 수술에 대한 협진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협력하게 되며 이외에도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함께 논의할 계획이다.

정훈재 비플러스랩 공동대표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단순히 형식적인 협약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협약을 통해 외국인 및 재외국민 환자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엽 서울부민병원 의료원장은 “분당서울대병원·부민병원의 전문적인 의료기술과 비플러스랩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결합으로 국내외 환자의 건강관리를 돕는 것은 물론 의료의 디지털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백남종 분당서울대병원장은 “외국인과 재외국민들이 국내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협진 체계가 필수적이며, 이는 한국 보건산업의 발전에도 중요한 과제”라면서 “분당서울대병원이 그간 축적해온 디지털 헬스케어 역량을 바탕으로 환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비대면 진료 및 협진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플러스랩은 지난 2018년 AI 기반 의료정보서비스 플랫폼 ‘어디아파’를 출시했다. 현재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으며, 지난 3월 23일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아이디어 리그 ‘사업화 챌린지’에 선정돼 실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향후 비플러스랩은 AI 문진솔루션 ‘어디아파’를 활용해 휴일 및 야간에 진료가 가능한 병원과 의료진을 환자와 연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