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AI 솔루션 3종, 말레이시아 MDA인증 획득
상태바
뷰노 AI 솔루션 3종, 말레이시아 MDA인증 획득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3.3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노메드 3개 제품 기반으로 말레이시아 공략 나서

글로벌 의료AI(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자사의 뷰노메드 솔루션 3종이 말레이시아 MDA인증(의료기기인증, Medical Device Authority)을 획득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말레이시아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바탕으로 의료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말레이시아의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2021년 약 18억7천만달러로 전년 대비 8.71% 증가했으며, 2023년 22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MDA인증은 말레이시아에서 제조, 수입 또는 판매되는 모든 의료기기에 대해 말레이시아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기규제당국이 심사 및 인증하는 제도로, 뷰노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뷰노는 이번 MDA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솔루션 3개 제품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펀더스 AI에 대한 현지 영업 및 판매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각 제품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X-ray, CT, 안저영상 등 의료영상을 분석해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의료기기다. 영상의학 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 등 유수의 글로벌 논문 및 저널을 통해 높은 판독 정확도와 효율성을 입증했으며, 국내외 주요 중대형병원 임상 현장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며 임상적 가치를 검증받은 바 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말레이시아 MDA 인증 획득으로 아시아 의료산업 신흥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국내외 여러 의료 현장에서 활발하게 쓰이며 임상적 가치를 입증해 온 뷰노의 AI 솔루션의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