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암병원, 갑상선암 유방암 주제 온라인 연수강좌
상태바
서울대암병원, 갑상선암 유방암 주제 온라인 연수강좌
  • 병원신문
  • 승인 2022.03.2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7일(일) 오전 9시부터 진행, 지역 의료진과 협력 활성화 기대

서울대암병원은 3월 27일(일) 오전 9시부터 ‘갑상선암 · 유방암’ 주제로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다수의 서울대병원 교수가 참여해 서울대병원의 의료노하우를 지역의료진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의료진과의 협력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강좌는 두 세션으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세션은 갑상선암을 주제로 △갑상선 결절의 고주파 및 에탄올 절제술(영상의학과 김지훈 교수) △저위험군 갑상선유두암의 치료와 추적(내분비대사내과 조선욱 교수) △갑상선암의 수술 트렌드(유방내분비외과 김수진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의 주제는 유방암으로 △유방암의 치료 여정 및 수술 트렌드(유방내분비외과 이한별 교수) △유방암의 영상 진단(영상의학과 이수현 교수) △유방암의 항암 치료와 호르몬 치료(혈액종양내과 이대원 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양한광 암진료부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서울대병원과 지역 병·의원 간 암 정보를 공유하고, 확고한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더 많은 환자들이 양질의 암 진료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 연수강좌 3월 27일(일) 8시 30분부터 http://knowcancer-snuh.org 로 접속 가능하며 의사협회 연수평점은 3점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