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8 18:25 (수)
아트토큰, 환기미술관과 NFT프로젝트 발표
상태바
아트토큰, 환기미술관과 NFT프로젝트 발표
  • 병원신문
  • 승인 2022.03.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추상미술의 거장 김환기 화백의 예술혼 재탄생

한국 미술품 경매 최고가 기록을 갖고 있는 추상미술의 거장 김환기 화백의 예술혼이 VFX(파티클 이펙트) 영상제작팀들에 의해 살아있는 오브제로 재탄생한다.

아트마켓 NFT플랫폼으로 최근 미술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트토큰(대표 홍지숙)은 3월 17일 환기 미술관(관장 박미정)과 함께 ‘김환기 하이퍼큐브 NFT 프로젝트’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김환기 화백의 작품에 멀티미디어 VFX기술을 적용해 새생명을 불어넣는 작업으로 아트토큰은 이를 위해 영화 반지의 제왕, 아바타, 어벤져스, 알리타 등의 제작에 참여한 뉴질랜드의 영화 기술 기업 웨타디지털(Weta Digital) 출신 이기형 VFX기술 감독 등 세계적인 전문가들을 투입한다.

‘김환기 하이퍼큐브 NFT 프로젝트’는 3개월간의 작업을 거쳐 오는 6월 아트토큰 플랫폼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멀티미디어 하이퍼큐브에 적용된 김환기 화백의 작품들은 현실을 투영하는 큐브의 배치를 통해 만들어지는 의외성과 그 안에서 펼쳐지는 비일상성 등의 초현실적인 경험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하게 된다.

아트토큰 홍지숙 대표는 “관람객들은 옴니버스 형식의 다양한 하이퍼큐브 부스 안에서 실감 미디어로 재탄생한 김환기 작가 작품을 만나게 될 것”이라면서 “이러한 시도는 작품의 새로운 해석 및 상호 연출을 통해 관람객들이 작가와 직접 교감하는 듯한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트토큰은 김환기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이 플랫폼을 통해 ‘K-Wave’를 이끄는 산수화 작가 류재춘 화백 등 국내 최고의 K-아티스트들과 함께 글로벌 미술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아트토큰은 NFT 작품과 함께 실물작품을 아카이빙한 e-커머스와 NFT플랫폼이 연동된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아트플랫폼을 운영하는 벤처기업으로 오는 3월 24일 플랫폼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