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제약 ‘로민콤프시럽’, 필리핀 특허 등록결정
상태바
유나이티드제약 ‘로민콤프시럽’, 필리핀 특허 등록결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3.1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성기관지염 복합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국내 최초로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 성분과 ‘황련’을 더한 급성기관지염 복합제 ‘로민콤프시럽’의 관련 특허를 최근 필리핀 특허청으로부터 등록결정 받았다.

이번 결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로민콤프시럽 관련 제제 기술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 국내뿐만 아니라 필리핀에서도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허는 황련(Coptidis rhizome) 추출물 및 설폰산(sulfonic acid) 기를 가지고 양이온교환수지를 포함하는 경구용 제제에 대한 발명이다. 특히 설폰산 기를 가지는 양이온교환수지로 인해 황련 추출물의 쓴맛을 현저히 감소시켜 어린이와 노약자 및 쓴맛에 민감한 사람에게도 복용이 용이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로민콤프시럽 제제 기술과 관련된 특허 2건이 국내에 등록되어 있다. 이번에 등록결정된 특허는 러시아와 베트남에서도 등록되어 있으며, 각 국가에서 2034년까지 제제 관련 기술의 독점적 권리를 보장받는다. 중국, 유럽, 멕시코 등에도 출원되어 심사 중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염증성기도질환의 원인을 치료할 수 있는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 성분과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는 황련을 병용할 경우 급성기관지염 치료에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 7년간 연구개발 끝에 2020년 로민콤프시럽의 허가를 받았다. 항염증, 거담, 진해 등의 효력시험으로 두 생약의 최적 조성비를 확인하고, 반복투여 독성시험과 3상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