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유승돈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상태바
[동정]유승돈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병원신문
  • 승인 2022.03.1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돈 교수
유승돈 교수

유승돈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의료협력실장)가 장애인 건강보건관리를 통한 장애인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유 교수는 지난 2019년부터 강동경희대병원 의료협력실장으로 재직하며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그는 강동구보건소,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간 장애인 건강지킴이 사업을 시행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건강검진을 못하는 장애인 대상 건강검진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강동구 지역사회중심재활 협의체’ 위원장으로 보건소, 장애인복지관, 병원 간 지역자원을 연계해 장애인 주치의 사업 활성화 및 가정 복귀에 기여하고 ‘장애인 보건의료센터 효율적 사업운영모델 및 성과지표 개발 연구’로 장애인 건강보건 관리 사업의 주요지표 산출에 노력하고 있다. 또 ‘장애인 건강주치의 교육 표준 교재’ 개발로 주치의 교육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유승돈 교수는 “진료하면서 장애가 있는 환자가 병원에 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깨달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장애가 있어도 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며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 교수는 현재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의료협력실장, 대한재활의학회 학술이사, 대한노인재활학회 교육이사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