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7-06 13:10 (수)
건보공단,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신제품 개발 지원 시동
상태바
건보공단,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신제품 개발 지원 시동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3.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세미나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과 공동으로 오는 3월 11일 오전 9시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공공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기기·서비스 개발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공공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및 의료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등 신제품 출시 및 시장진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건보공단은 지난 2월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의 연구개발자들과 간담회를 마련해 건보공단이 보유한 보건의료 빅데이터 중 어떤 자료에 관심이 있고,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등 개방 수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 바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 건보공단은 간담회 결과 등을 고려해 개발자들이 건보공단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 실제 활용한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순애 건보공단 빅데이터전략본부장은 “보건의료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한 건보공단이 민간 기업 등에도 데이터를 개방함으로써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에 일조하고 국민 건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수 테크노밸리 원장도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건보공단 등 의료기기 관련 공공기관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강원도와 원주시 의료기기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