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제41대 회장 선출 시작
상태바
대한병원협회 제41대 회장 선출 시작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2.03.04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장 입후보 및 임원선출위원 등록 안내문 공고
추천단체 임원선출위원 지역 직능별 39명 배정

제41대 대한병원협회 회장 선거가 4월 8일(금) 제63차 정기총회에서 실시된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는 3월 3일 제41대 대한병원협회 회장 입후보 및 임원선출위원 등록 안내문을 공고했다.

이번 선거에는 회장 담임의 기본원칙(임원선출 규정 제3조)에 따라 대학병원계에서 출마하게 되며, 모두 39명의 임원선출위원이 제41대 대한병원협회 회장을 선출한다.

추천단체별 임원선출위원은 회비납부액에 비례해 지역·직능별에 배정했으며 지난 40대 회장선거 때와 같다.

제41대 대한병원협회 회장 후보 등록은 3월 21일(월)부터 25일(금) 오후 4시까지이며 병원협회 총무국에서 접수를 받는다.

회장 후보로 등록하려면 2020년과 2021년도 병원협회 회비를 완납해야 하며, 회장 입후보자 추천자 또한 회비 완납이 필수조건이다.

미납회비가 있는 경우 등록하기 전까지 미납된 회비를 납부하면 된다.

회장 입후보자 추천자는 한 사람의 후보만 추천 가능하고 중복추천은 허용되지 않는다.

회장 선거에 참여할 임원선출위원은 3월 21일(월)부터 24일(목)까지 서식에 따른 임원선출위원 추천서 및 명단을 구비해 병원협회 총무국에 등록해야 한다.

임원선출위원은 지역별 단체 및 직능별 단체소속이며 2020년과 2021년 회비를 완납한 정회원이어야 자격을 얻는다.

미납회비가 있는 경우 각 단체에서 임원선출위원으로 등록하기 전까지 회비를 완납해야 한다. 임원선출위원은 타 단체와 중복해 등록할 수 없으며 1인 1표의 투표권만을 행사할 수 있다.

임원선출위원 등록 후 위원의 변경이나 선거권의 위임은 할 수 없다.

복수단체(국립/시·도립병원 및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와 한국의료법인연합회·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대한요양병원회)에서 위원 추천 시 관련단체 간에 협의 후 회의록과 함께 임원선출 위원을 등록하도록 했다.

회장 선출과 관련된 피선거권, 후보자 추천, 등록,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임원선출규정과 시행세칙을 참조하면 된다.

제41대 대한병원협회 회장 선거관리 업무는 정규형 감사, 김기택 감사, 송재찬 상근부회장, 김승열 사무총장이 맡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