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1 18:50 (수)
중앙대병원, 류마티스 온라인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중앙대병원, 류마티스 온라인 연수강좌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2.03.0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일 전 과정 온라인 강의(VOD)로 진행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4월 3일 ‘2022년 중앙대학교병원 제14회 류마티스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현장 강의가 아닌 전 과정이 온라인 강의(VOD)로 진행된다.

개원의, 봉직의, 전공의, 전임의, 군의관, 공보의 및 간호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다양한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 및 새로운 약제 등 최신 지견 등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총 6부로 진행되며 1부는 △관절통과 자가면역질환의 진단적 접근법(원광의대 이명수 교수) △관절통 환자의 신체검사(고신의대 김근태 교수), 2부는 △자가항체의 의미와 관절윤활액 검사(성균관의대 안중경 교수) △관절염 진단의 영상의학적 접근(가톨릭의대 정승민 교수) 3부는 △류마티스 질환에 사용되는 고전적 약물들(이화의대 이지수 교수) △류마티스 질환에 사용되는 생물학적 제제(연세의대 이상원 교수)에 대해 강의된다.

이어 4부에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단과 치료(중앙의대 최상태 교수) △골관절염의 진단과 치료(건국의대 김해림 교수), 5부는 △강직척추염의 진단과 치료(한양의대 김태환 교수) △전신홍반루푸스의 진단과 치료(중앙의대 박은혜 교수), 6부는 △통풍의 진단과 치료(가톨릭의대 윤종현 교수) △류마티스질환과 COVID-19(서울의대 박진균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온라인 등록(http://cau.bjsolution.kr/register/2022_01/main.html)을 통해 3월 20일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연수강좌에 참여하면 대한의사협회 5평점, 대한내과학회 내과전문의평생교육 5평점, 대한내과학회 관절류마티스분과전문의 5평점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중앙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연수강좌 사무국(TEL : 02-6734-1007)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