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사진 공모전 실시
상태바
건보공단,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사진 공모전 실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3.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속 제도의 소중함 경험한 전국민 대상 3월 31일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이 ‘2022년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한 감동적이고 헌신적인 미담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2009년부터 해마다 실시해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했으며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자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전 국민이 대상이다.

올해는 제도의 효과성 및 우수성을 확산하기 위해 체험수기 분야 15편, 사진 분야 16편으로 총 31편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3월 2일부터 3월 31일 오후 6시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수상작은 외부 전문위원과 함께 세 차례의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하며 6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 등 총 31명에게 상금 1,420만원과 이사장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하여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를 통해 전 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장기요양보험제도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그 우수성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