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분자영상학회장 취임
상태바
[동정]분자영상학회장 취임
  • 병원신문
  • 승인 2022.03.0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정준 화순전남대학교병원 핵의학과 교수<사진>가 분자영상학회(Korean Society of Molecular Imaging, KSMI) 제11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오는 2023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KSMI는 분자영상이라는 학문이 태동한 2002년 핵의학 전문의와 영상의학 전문의, 의공학, 화학, 생물학 등 관련분야 과학자들이 창립한 학술단체이다.

세계분자영상학회(World Molecular Imaging Society, WMIS), 아시아분자영상연합회(Federation of Asian Societies of Molecular Imaging, FASMI) 등 국제학술단체의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

민정준 교수는 KSMI의 총무이사를 3차례 역임하였고, 학술이사·교육이사 등을 거쳤다. 우리나라 분자영상 분야의 대표학자인 민 교수는 최근 한국인 최초로 WMIS 석학회원(Fellow)에 선정됐으며, 대한핵의학회 회장도 맡고 있다.

민정준 신임 회장은 “KSMI는 20년의 짧은 역사이지만, 관련분야 최고의 의사와 과학자들이 집결한 강소 학회이자 다학제 학회로 국제무대에서의 역할이 매우 크다”면서 “분자영상은 많은 사람들이 신기해하던 첨단기술에서 시작해 지금은 중개연구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항목이 되었듯이 KSMI 역시 관련분야의 여러 학술단체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열린학회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