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역대 병원장 참여 라운드 포럼 개최
상태바
전남대병원, 역대 병원장 참여 라운드 포럼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2.02.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 병원장 7명 참석…새병원 건립 제안사항 논의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최근 의생명연구지원센터 1층 중역회의실에서 안영근 병원장, 윤경철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해 법인 2대 김신곤 병원장·4대 황태주 병원장·5대 김상형 병원장·6대 김영진 병원장·7대 송은규 병원장·8대 윤택림 병원장·9대 이삼용 병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새병원 건립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함께 논의하는 ‘라운드 포럼’을 개최했다고 2월 25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윤경철 기획조정실장의 새병원 건립 및 추진 과정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역대 병원장들이 새병원과 관련된 다양한 제안사항 등을 함께 논의했다.

가장 많은 시간동안 논의된 부분은 예산으로 1조원의 예산이 들어가는 대형 사업인 만큼 어떻게 재원을 마련할 것인지를 두고 다양한 제안과 대안이 쏟아졌다.

특히 여러 방안 중 재원마련이 쉽지 않을 경우 새병원을 나눠서 짓는 것도 하나의 방안으로 제시됐으며 정부지원을 위해 진료 뿐 아니라 교육·연구부문까지 접목해서 지원을 더 확보하자는 아이디어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새병원을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전남대병원 구성원들의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주장도 많았다. 구성원들의 단합과 지지를 받아야 새병원 건립을 안정감 있게 추진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또한 새병원이 건립될 학동 의과대학 부지에 대한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현재 부지와 더불어 광주 동구청과의 협력을 통해 추가 부지 매입의 필요성도 제기됐다.

안영근 병원장은 “전남대병원 법인화 이후 이렇게 많은 역대 병원장님들을 모시고 소중한 말씀을 들을 수 있어 감개무량하다”며 “선배님들의 혜안으로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온 만큼 새병원 건립 추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