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보스턴 인큐베이션센터 입주 10개사 선정
상태바
美 보스턴 인큐베이션센터 입주 10개사 선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2.02.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일동제약과 한미약품 등에 미국 진출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미국 C&D(Connect & Development)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라이플렉스사이언스, 보로노이, 아리바이오, 유한USA, 웰트, 일동제약, 일리미스테라퓨틱스, 제너로스, 한미약품, 휴온스USA 등 국내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 10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10개 기업은 미국 진출을 희망하거나 이미 미국에 진출한 기업으로 오는 3월부터 보스턴 CIC(Cambridge Innovation Center)에 위치한 C&D 인큐베이션 센터에 입주가 가능하다.

진흥원은 선정된 기업에게 최대 월 120만원의 임대료를 지원한다. 매년 연말에 연장 심사를 통해 최대 총 3년까지 혜택을 받으면서 입주가 가능하다.

‘K-블록버스터 미국 진출 지원사업’은 국내 대다수 기업들이 현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미국시장 진출을 모색하지만 물리적 제약 및 경험 부재로 생기는 애로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진흥원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거점을 확보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을 타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현지 법인·지사 설립 관련 행정절차, 기술이전·R&D 기획, 인허가, 임상시험, 기업설명회(IR)·투자유치 등에 대한 전문 컨설턴트 자문 △미국 인허가 승인 등의 관련 세미나 제공 △미국 현지 주요 학회 등의 행사 지원 △C&D 센터를 포함한 회의실, 편의시설 등 인프라 제공과 같은 C&D 인큐베이션 센터의 다양한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권순만 원장은 “K-블록버스터 미국 진출 지원 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동시에 한국의 우수한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진출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