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 의료기관 사이버보안협의회’ 창립
상태바
‘대전·충남 의료기관 사이버보안협의회’ 창립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2.02.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 사이버공격 공동 대응…국가정보원·지역의료기관들 참여

대전·충남지역 의료기관들이 의료분야 사이버공격에 공동 대응한다.

충남대학교병원을 비롯한 대전·충남 지역 의료기관들이 지난 2월 18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의료분야 사이버공격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국가정보원 지부와 함께 ‘대전·충남 의료기관 사이버보안협의회’를 창립했다.

국가정보원 지부 협조로 창립된 사이버보안협의회는 최근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증가하는 사이버공격에 대비해 지역 의료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 회원기관으로는 충남대학교병원, 국립법무병원,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대전보훈병원, 공주의료원, 서산의료원, 천안의료원, 홍성의료원을 비롯한 8개 공공 의료기관이 참여했으며 대전성모병원, 을지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 대청병원, 대전선병원, 대전한국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천안 단국대학교병원까지 8개 민간의료기관 등 총 16개 의료기관이 협의회에 참여한다. 특히 충남대병원이 초대 협의회 회장기관을 맡게 됐다.

협의회는 앞으로 △중요정보 보호 체계 강화 △병원 정보시스템 보호 인프라 확충 △최신 사이버 위협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고 의료기관 대상 사이버 침해사고 발생 시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역 내 병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활동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충남대학교병원 박재형 정보화실장(심장내과 교수)은 “환자들의 민감정보를 다량으로 다루는 병원들에 대한 사이버 위협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며 “이번 협의회 창립으로 기관 간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보안체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