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9 18:47 (목)
“문화예술·크립토 NFT 우리가 책임진다”
상태바
“문화예술·크립토 NFT 우리가 책임진다”
  • 병원신문
  • 승인 2022.02.2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토큰, 크립토비와 손잡고 신개념 NFT아트 생태계 공동 추진키로

미술작품의 혁신적인 아트 마켓 NFT플랫폼으로 최근 미술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트토큰(대표 홍지숙)은 지난 2월 18일 삼성동 소재 아트토큰 사무실에서 크립토비(대표 이승진)와 NFT 프로젝트 진행 및 확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MZ세대 컬렉터들과 문화예술 애호가들에게 실험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아트 생태계를 제시한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앞으로 △NFT 프로젝트 R&D 및 NFT 관련 사업 △소속 작가들과 연계한 오프라인 전시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 협력 등을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아트토큰 홍지숙 대표는 “문화예술을 가상세계와 NFT로 결합해 새로운 문명의 예술 세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두 회사가 손을 잡았다”면서 “역량 있는 라이징 아티스트들에게는 작품 발표의 영역을 확장시켜주고 미술 애호가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공간을 확장시켜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토비 이승진 대표는 “우리가 추구하는 크립토 세계관이 아트토큰의 NFT아트와 만나 좀 더 넓은 예술문명을 만들어 갈 수 있게 됐다”면서 “아트토큰 플랫폼을 통해 젊고 유망한 크립토 작가들이 글로벌 NFT 미술시장을 선점해 나가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아트토큰은 NFT 작품과 함께 실물작품을 아카이빙한 e-커머스와 NFT플랫폼이 연동된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아트 플랫폼을 운영하는 벤처기업이다.

아트토큰은 다음달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이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융합 프로젝트들을 적극적으로 소개해 작가들의 가치를 높이고 창작 활동을 후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