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위한 6기 국민소통단 모집
상태바
코로나19 극복 위한 6기 국민소통단 모집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2.02.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당국과 국민 눈높이 맞추고 정책추진 과정에 국민목소리 반영 역할

질병관리청은 2월 14일부터 3월 6일까지 약 3주간 코로나19 주요 방역 정책에 대해 당국과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개진할 ‘제6기 국민소통단’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소통단은 코로나19와 연중 지속 발생하는 감염병, 만성질환, 기후변화 등 다양한 감염병·비감염병 문제에 대한 소통 방향을 제시하고, 질병관리청 정책에 대한 적극 행정 모니터링 및 어려운 질병 예방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맞게 확산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질병관리청은 공중보건 정책 추진과정에 국민 의견을 반영하고, 신속·정확·투명한 정보교환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공모를 통해 소통단을 운영 중에 있다.

제5기 국민소통단은 2021년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특집브리핑 참여(어르신, 소아청소년, 임신부, 부스터 접종 등 총 7회 참여) △질병관리청 적극 행정 우수 사례 평가 △코로나19 예방 손씻기 캠페인 참여 등 국민을 대표해 의미 있는 활동을 했다.

아울러 코로나19 관련 예방접종 독려를 위한 ‘동행, 함께 걷기’ 캠페인 참여, 방역 정책에 대한 국민 의견 제안, 예방접종 전·중·후 안전 수칙 안내와 결핵, 에이즈, 온열질환 등 질병관리청 소관 업무의 올바른 정보 확산 활동에도 참여했다.

질병관리청 제6기 국민소통단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과 건강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소통단은 올해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질병관리청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을 통해 3월 6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비대면 면접을 통해 최종 50인이 선정된다.

6기 소통단원은 위촉 후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이 시작될 예정이며, 우수 활동 소통단원에게는 연말 질병관리청장상도 수여된다.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국민소통단은 국민들을 대표해 코로나19 위기극복 과정에서 정책 개선 방향을 제안하고, 국민의 생각을 가감 없이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담당해줄 분들”이라며 “국민소통단의 목소리를 경청해 정책에 반영하고, 소통단원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올바른 질병예방 정보가 더 많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