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급성백혈병 소녀 꿈 '응원'
상태바
서울성모병원, 급성백혈병 소녀 꿈 '응원'
  • 병원신문
  • 승인 2022.02.1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작가 꿈 가진 정서윤 양 작품 모아 ‘온라인 전시회’ 개최
형제간 조혈모세포이식 및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서비스로 건강 되찾고 퇴원

급성백혈병으로 힘든 치료를 받는 가운데서도 웹툰 작가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그림 그리기’를 멈추지 않았던 소녀가 병원의 도움으로 ‘온라인 작품전시회’를 개최해 화제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최근 형제간 조혈모세포이식 치료와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서비스로 건강을 되찾은 정서윤(12세) 양의 퇴원에 맞춰 ‘온라인 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행복한 새 출발을 응원했다.

“안녕하세요. 저는 피아노 연주와 애니메이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부산 소녀입니다.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서울에 꼭 놀러 가려고 했는데 서울성모병원에 오게 됐네요. 이렇게 서울 구경을 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어요.”

작년 8월 무더운 여름날, 부산 모 병원에서 급성백혈병 진단을 받은 정 양이 새벽에 구급차를 타고 4시간 반 만에 도착한 서울의 첫 행선지는 서울성모병원이었다.

“처음으로 엄마, 아빠와 헤어진 채로 중환자실에 2주 정도 입원했는데 이때 일들이 잘 기억나지 않아요. 어리둥절하고 멍했던 기억밖에 없어요.”

정 양은 입원 후 몇 차례에 걸쳐 항암치료를 끝내고 올해 1월 14일 형제 간 조혈모세포이식 치료를 받았다. 홀로 무균병동 1인실에서 외로움과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던 버팀목은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서비스를 통한 ‘그림 그리기’였다.

“중환자실에서 혼자가 되니 가족이 보고 싶었어요. 그때 솔솔바람 선생님께서 가족사진을 뽑아주시고 편지, 미술용품, 아크릴판을 전달해주셨어요. 처음에는 가족 그림만 그렸는데 고마운 분이 많아져서 다른 선생님 그림까지 그리게 됐어요.”

정 양은 치료 후 새로운 조혈모세포가 생착하는 등 힘든 회복 기간에도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아크릴판에 가족과 병원 교직원의 모습을 그리며 웹툰 작가의 꿈을 하루하루 이뤄나갔다.

이에 서울성모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 솔솔바람은 정 양이 1월 15일부터 1월 25일까지 작업했던 작품들을 모아 ‘온라인 작품전시회’를 개최해 소녀의 꿈을 응원하게 된 것.

“그동안 친절히 돌봐주신 병원 의사 선생님과 본관 20층 병동 간호사 선생님, ‘온라인 작품전시회’를 열어주신 솔솔바람 선생님, 따뜻한 이야기를 해주신 수녀님 모두 감사합니다.”

“지금은 잘 회복돼 드디어 퇴원합니다. 이제 저는 바다가 보이는 우리 집 부산으로 갑니다. 엄마, 아빠, 동생아 사랑해!”

이렇게 개인 첫 ‘온라인 작품전시회’를 가진 정 양은 병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난 2월 5일 건강하게 퇴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