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메타버스’로 신입직원 교육
상태바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메타버스’로 신입직원 교육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2.01.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입사한 직원들로부터 활발한 참여와 큰 호응 얻어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생활이 일상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의료원장 이세엽)이 대구지역 대학병원 최초로 신입직원 교육을 메타버스로 진행해 화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입사한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1월 13일과 1월 20일 총 4차수 중 2차까지 진행됐다.

메타버스 영상 교육
메타버스 영상 교육

가상공간의 교육장에는 각 영역마다 교육 영상 자료들이 마련돼 있고 신입직원들은 MZ세대답게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사용법을 빠르게 숙지하며 참여했다. 또 기존 집체교육에 비해 친밀감 형성이 낮을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신입직원들은 자신의 조원들과 온라인 게임과 같은 팀빌딩 및 미션수행을 통해 활발한 교류를 이어갔다.

메타버스 회의 장면
메타버스 회의 장면

계명대 동산병원 관계자는 “메타버스 교육장에서도 신입직원들이 활발히 참여했고 교육성과도 좋았다. 코로나19로 집체 교육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신입사원끼리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기쁘다”고 말했다.

메타버스 교육장 전경
메타버스 교육장 전경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명실상부한 스마트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과기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주관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며 정부의 디지털 뉴딜 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했다. 또 로봇수술센터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로봇수술 4,600례 이상을 달성했으며, 덴마크 정부와 스마트병원 MOU를 체결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스마트’하게 움직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