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 발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국내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 발전 위한 MOU 체결
  • 병원신문
  • 승인 2022.01.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구로병원-LSK Global PS 업무협약
사진 좌측부터 고려대 구로병원 정희진 병원장,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
사진 좌측부터 고려대 구로병원 정희진 병원장,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

고려대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은 1월 18일(화)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 대표 이영작)와 국내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 발전과 인프라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대구로병원 정희진 원장, 고성범 연구부원장,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약품과 의료기기 전반에서 △임상시험 사업, 연구 개발, Data Management 등의 분야에서 주요 사업 자원 공동 지원 및 활용 △의학 자문 및 실무 교육 △국내 및 다국가 임상시험 전략 수립 및 수행, 마케팅 활동 △전임상 및 임상개발 컨설팅 △임상시험 전문 인력 양성을 협력한다.

의료기기 분야에서는 △국내, 해외 의료기기 임상시험 및 다국가 임상시험 실시 △신의료기기 국내외 인증을 위한 임상기술 지도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고려대구로병원 정희진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구로병원의 연구 인프라와 국내 선도 CRO 기업인 LSK Global PS가 시너지를 창출해 국산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세계화시기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LSK Global PS의 다양한 임상시험 노하우를 토대로 고려대구로병원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체계적인 임상 개발, 핵심 인력 양성 등 산업 전반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연구중심병원으로 지정받은 고려대구로병원은 연구중심병원 지정 초기부터 의료기술지주회사 자회사를 설립해 의료분야 연구산업화를 선도하고 있다. 산-학-연-병 융합연구 활성화를 통해 기술사업화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며, 국내 의료기술 발전을 견인해오고 있다.

2000년 설립된 LSK Global PS는 임상 1상부터 3상, 허가용 임상, 연구자 주도 임상, 임상 4상, PMS, 관찰 연구 등 허가 후 임상을 비롯해 신약개발 관련 전주기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의료기기 임상시험 관리 기준에 대한 인증인 ‘ISO 14155’를 획득해 의약품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임상시험 역량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