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걷기 기부 캠페인’ 실시
상태바
원광대병원, ‘걷기 기부 캠페인’ 실시
  • 병원신문
  • 승인 2022.01.1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7일부터 2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걷기와 기부를 연계하여 지역사회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소년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는 ‘지구한바퀴 걷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1월 17일부터 오는 2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걷기 캠페인은 원광대병원에서 제공하는 앱을 통해 직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걸음 걸을 때마다 설치된 앱에 걸음 수가 기록되고 참가자 전원이 지구 한 바퀴의 거리에 해당하는 약 4만km(걸음 수 약 6,000만보) 걷기를 달성하면 원광대병원이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를 하는 방식이다.

원광대병원 재무팀 유지현 사원은 “평소에 잘 걷지를 않았는데 건강을 위해 걷고, 위기 청소년 돕기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의미 큰 것 같다”며 “누구나 부담 없이 시작하고 운동 후에는 의외로 몸과 마음 모두 상쾌해져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을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걷기 기부 캠페인에 동참한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원광대병원은 이번 캠페인이 ‘나눔의 기부 생활 정착’, ‘신체활동 활성화로 활력 넘치는 병원문화 조성’ 등 ‘1석 2조’의 이벤트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참가자별 동기부여와 동참을 위해 순위 및 참여가 우수한 부서, 참가자 랜덤 추첨 등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