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사회지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상태바
병원약사회지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 병원신문
  • 승인 2022.01.1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병원약사회, 기능 및 구독성 업그레이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는 병원약사회지(Journal of Korean Society of Health-system Pharmacists)의 홈페이지(www.jkshp.or.kr)를 최근 리뉴얼해 오픈했다.

한국병원약사회 편집위원회(위원장 정주원)는 병원약학 관련 특집 및 학술강좌, 업무개선사례, 그리고 병원약사들의 학술연구논문을 담은 병원약사회지를 지난 1984년부터 현재까지 분기별로 연 4회(2월 28일, 5월 31일, 8월 31일, 11월 30일) 발간하고 있다. 또한, 병원약사회지는 지난 2016년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선정되며 병원약학 관련 국내 유일의 학술지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병원약사회지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병원약사 및 관련 연구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논문 투고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영문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해 왔으며, 최근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 및 구성을 새롭게 바꾸고 반응형 기능을 적용하여 어떠한 디바이스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기존에 없었던 ‘Full Text XML 전자원문’ 시스템을 구축해 앞으로 연구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원문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홈페이지 리뉴얼과 동시에 올해부터 발간되는 학회지 39권 1호(2022년 2월 28일 발간)부터 표지 디자인도 변경될 예정이다.

이영희 회장은 “병원약사회지는 체계적인 논문 투고와 엄정한 심사를 위해 논문투고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투고 및 집필규정 등 관련 규정을 검토하여 지속적인 개정 작업을 진행 중이며, 투고활성화 및 논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병원약사회지 홈페이지를 새롭게 리뉴얼하고 표지를 변경한 것도 연구자들의 편의성과 가독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우수등재학술지’로의 격상은 물론 나아가 국제학술지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