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불황 극복 해법제시 포럼 열려
상태바
병원불황 극복 해법제시 포럼 열려
  • 박현
  • 승인 2004.11.0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제1회 의료 지식경영 포럼 개최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의료시장 개방 등 개원가 경영난제를 해결할 "의료 지식경영포럼"이 오는 21일 매일경제신문사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의료시장 변화와 대응방안"과 "지식경영 성공사례 발표"로 구성되어 개원가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사례 위주로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맞춤형 강의로 진행 될 예정이다.

아울러 주먹구구식의 병의원 운영과 직원관리 등에서 벗어나 지식경영을 통해 성공하는 의사CEO로서의 역할을 제시한다.
또한 의료시장 개방과 영리법인 허용 등 최근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대응하고 의료분야에 지식경영을 실천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의료시장 변화와 대응방안에 대해서는 경희대 정기택 교수와 메디파트너 박인출 대표가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며, 지식공유 성공사례에 대해서는 고운세상 피부과 안건영 원장 등 4명의 연자가 CRM 및 감성마케팅, 지역사회 홍보마케팅 사례, 병의원 시스템화 등에 대해 구체적인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메디파트너와 매일경제신문사가 주최하며, 보건복지부와 대한소아과학회가 후원한다. 참가 대상은 병원 지식경영에 관심있는 의료인 및 관계자라면 가능하다. 참가 문의는 02-3404-3216.

이날 발표될 주제들은 △의료산업과 지식경영(박인출 메디파트너 대표) △의료시장 변화와 전망(정기택 경희대학교 교수) △CRM 마케팅과 고객관리(안건영 고운세상 피부과 원장) △고객 차별화와 감성 마케팅(강경찬 전주예치과 원장) △병의원 시스템화와 업무분장(전영명 소리이비인후과 원장) △지역사회의 홍보마케팅 사례(변상헌 조이소아병원 원장)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