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병원 Best Nursing 경진대회 금상
상태바
중소병원 Best Nursing 경진대회 금상
  • 병원신문
  • 승인 2022.01.1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즈메디병원 ‘Google meet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산전 교육프로그램’

성삼의료재단 미즈메디병원(이사장 노성일)의 ‘Google meet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산전 교육프로그램’이 대한간호협회 서울특별시간호사회 주관 2021 중소병원 Best Nursing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미즈메디병원 온라인 산전프로그램은 분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갓 태어난 신생아를 어떻게 돌볼지 막막한 임산부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 매달 마지막주 금요일과 토요일 ‘신생아돌보기’와 ‘출산길라잡이’ 2가지 교육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생아돌보기 교육은 신생아의 울음, 이상증상, 예방접종 및 각종검사 등 신생아를 돌보기 위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내용들로 구성됐고, 출산 길라잡이 교육은 어떤 증상이 있을 때 병원을 방문해야 하고 분만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 그리고 호흡법에 대한 시범이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산전 교육프로그램이 이동시간에 대한 부담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출산을 1주 앞둔 산모와 출산한 지 2주밖에 안 되는 초보 엄마·아빠가 교육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졌고,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해 생생한 실제 사례를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는 평이 많았다.

2021 중소병원 Best Nursing 경진대회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각 병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감염관리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고, 병원 간 공유를 통해 의료기관의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미즈메디병원 온라인 문화센터의 출산길라잡이 진행 장면.
미즈메디병원 온라인 문화센터의 출산길라잡이 진행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