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구리병원, 1월 건강특강 ‘최신 암 치료법’ 방송
상태바
한양대구리병원, 1월 건강특강 ‘최신 암 치료법’ 방송
  • 병원신문
  • 승인 2022.01.1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해피 GTV 통해 송출…매월 시민건강 교육 실시 중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한동수)은 1월 7일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 GTV’를 통해 ‘나를 지켜주는 건강 특강. 암 정복을 위한 최신 암 치료법’ 특강을 방송했다.

이날 특강은 허준용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진행했으며,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의 차이와 특징부터 설명했다.

이어 종양 진단과정으로 △임상진단 △영상의학적 진단 △조직진단 △병기 결정 △종양의 생물학적 특성파악 △환자의 일상생활능력 평가 등을 시행한다며, 항암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환자의 전신상태를 평가해 적절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사적 요법, 유전자 검사(표적항암요법), 3세대 항암요법, 수술적 요법 등이 최근 암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있다며 암 진단을 받더라도 희망을 잃지 말고 전문의와 협력해 최신 진단 및 치료법을 통해 극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허준용 교수는 “향후 유전자검사를 기반으로 하는 정밀의료가 주목을 받을 것”이라며 “과학적인 개인 맞춤형 진단·치료를 통해 암 치료가 발전해 암 정복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구리병원은 2011년부터 구리시보건소와 공동으로 지역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월 시민건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