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5-20 16:59 (금)
한국로슈진단,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 출시
상태바
한국로슈진단,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 출시
  • 병원신문
  • 승인 2022.01.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이드 검사지 구매시 가이드 미 제공 ‘갈아타세요’ 이벤트 진행
로슈진단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와 검사지
로슈진단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와 검사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 당뇨관리사업부는 아큐-첵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혈당측정기 ‘아큐-첵 퍼포마’가 단종됨에 따라 사용 편리성과 결과의 정확성을 개선한 ‘아큐-첵 가이드 미(ACCU-CHEK Guide Me)’ 혈당측정기를 최근 출시했다.

아큐-첵 퍼포마를 대체할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는 기존 출시된 아큐-첵 가이드, 인스턴트 혈당측정기와 동일하게 국제표준화기구 ISO의 15197:2013 기준을 상회하는 정확성을 자랑한다.

혈당측정기의 정확성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높게 측정된 부정확한 혈당측정값은 부정확한 인슐린 용량 계산을 초래할 수 있으며, 혈당측정값의 오차 발생률이 감소되면 저혈당을 놓칠 수 있는 가능성 역시 줄어든다. 이는 과거에는 ISO 기준에 맞춰 혈당수치가 60mg/dL일 때 저혈당을 놓칠 수 있는 가능성이 4%(100번 측정 중 4번)였다면,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는 저혈당을 놓칠 수 있는 가능성이 1%(100번 측정 중 1번)로 더 높은 정확성을 입증한 것을 의미한다.

아큐-첵 가이드 미 제품은 쏟아지지 않는 검사지 용기와 넓은 혈액 점적 부위를 보유한 가이드 검사지를 사용해 사용자의 측정 편리성을 개선했다. 가이드 미 제품은 가이드 혈당측정기보다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시력이 좋지 않은 당뇨 환자도 쉽게 혈당 수치를 인지할 수 있고, 전원 버튼과 두 가지 방향 버튼만으로 조작 가능해 사용 방법 또한 단순하다.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부는 아큐-첵 가이드 미 출시를 기념해 가이드 미 제품으로 교환하는 ‘갈아타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20년 아큐-첵 퍼포마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 아큐-첵 가이드 제품 무료교환 이벤트에 이어, 가이드 검사지 구매 시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아큐-첵 브랜드의 평생 무상보증 서비스 일환으로 고객들에게 개선된 정확성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최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본부장 김주현 전무는 “유병 기간이 길어질수록 자가혈당측정에 대한 동기부여가 더욱 필요한 만큼 당뇨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고객들이 새로 출시된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당뇨 관리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