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5-27 11:25 (금)
이상덕 회장, 권덕철 장관과 전문병원 현안 협의
상태바
이상덕 회장, 권덕철 장관과 전문병원 현안 협의
  • 병원신문
  • 승인 2022.01.0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사고수습본부 방문, 직원들 노고 위로

 

이상덕 대한전문병원협의회 회장은 1월 4일 세종시 중앙사고수습본부를 방문하고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박향 중수본 총괄국장은 전문병원협의회 응원과 격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재택치료에서부터 감염병 전담병원까지 코로나19 방역의 모든 유형에서 전문병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것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전국 110곳의 전문병원들은 재택치료에 14곳이 참여하고 있는 것을 비롯, 감염병전담병원 4곳, 거점전담병원 3곳, 중증환자치료전담병원 2곳 등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에서 전방위적으로 활약하고 있다.

생활치료센터와 선별진료소, 국민안심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까지 합치면 중복 참여를 포함, 코로나19 방역에 참여하고 있는 전문병원은 54곳이나 된다

한편, 이상덕 회장은 중수본 방문 후 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을 예방하고 전문병원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상덕 회장은 전문병원 도입취지에 맞는 의료전달체계상에서 제도적 정비를 강조하고 재정적 유인책 강화를 통한 전문병원 확대 정책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권덕철 장관은 전문병원의 취지를 이해하고 있다며 어떠한 방식으로 전문병원들을 지원할 수 있을지 고심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날 중수본 및 보건복지부 방문에는 정재훈 총무위원장과 김완배 상근부회장이 자리를 함께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