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첵 세계미술 대축제" 성료
상태바
"아큐-첵 세계미술 대축제" 성료
  • 박현
  • 승인 2004.11.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슈, 수상작 "당뇨의 날"에 발표돼
한국로슈진단은 지난달 30일 JW메리어트호텔 호텔에서 "제2회 아큐-첵 세계미술 대축제" 시상식을 개최했다.

6세에서 17세 사이의 당뇨병을 가진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린 "아큐-첵 세계미술대축제"시상식은 "나의 꿈을 향한 도전"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수상작들은 11월 "당뇨의 날"에 발표되며 "아큐-첵 세계 미술대축제" 본부로 보내져 세계 각국에서 출품된 작품들과 겨루게 된다.

한국로슈진단 임영배 상무는 "아이들은 질환을 앓고 있어도 어른 만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가 쉽지 않다"며 "로슈진단의 아큐-첵 콘테스트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실시되는 행사로 당뇨를 앓고 있는 청소년들이 그림 그리기를 통해 당뇨병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극복하려는 의지를 갖고, 이를 통해 부모와 치료 담당자들이 아이들과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대한당뇨병학회 오연상 홍보이사는 "당뇨는 혈당관리를 철저히 하면 전혀 문제될 게 없다"며 "혈당관리를 철저히 하는 사람은 그 만큼 자기 관리도 잘할 수 있기 때문에 무슨 일을 하든지 성공할 수 있다"라고 참석자를 격려했다.

한국로슈진단㈜은 전 세계 진단업계 1위 업체로 혈당측정기 라인업인 "아큐-첵(accu-chek)"은 혈당측정기 분야에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