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안희창 교수 분당차병원에서 진료
상태바
[동정]안희창 교수 분당차병원에서 진료
  • 병원신문
  • 승인 2021.12.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 및 두경부, 수부 재건성형 2만례 이상으로 국내 최다 수술 경험 보유
안희창 교수
안희창 교수

안희창 교수가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에서 진료한다. 안희창 교수는 유방암 재건성형 명의로 수부재건술, 두경부암으로 인한 얼굴 및 기관 식도 재건으로 유명하다. 안 교수의 합류로 분당차병원은 유방암 진단과 치료, 수술에서 재건까지 다학제 진료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양대학교병원 성형외과 교수로 재직했다. 국내 최초로 미세수술을 이용해 자가 뱃살조직 이식 유방 재건술을 적용해 환자 체형, 연령 등 환자 1:1 맞춤 유방 재건성형에 앞서 왔다. 30년간 환자 2만여 명의 잃어버린 신체 일부를 고도의 미세 수술로 자가 조직을 살아있는 조직으로 복원해 왔다. 또 혈액순환이 안 돼 손발 끝이 하얗게 변하다 검게 죽는 레이노드 증후군 치료를 위해 미세한 혈관을 찾아 박리, 교감신경을 제거하는 수술법을 개발해 전 세계 수부재건 치료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전문의학회에서 발간한 표준성형외과학, 미용성형외과학, 수부외과학, 미세수술학, 유방학 교과서와 함께 전 세계 성형외과학 대표 교과서인 미국 Neligan’s Plastic Surgery 전문분야도 집필했다.

안희창 교수는 “차병원 의료진으로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쌓아왔던 경험과 수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병원이 세계적인 유방암 치료와 레이노드 증후군의 수술적 치료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