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미라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1.12.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바이오 줄기세포 추출시스템 ‘스마트엠셀2’ 글로벌 경쟁력 입증

줄기세포전문기업 미라셀(주) 신현순 대표가 12월 16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매일경제 MBN 주관으로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신성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 부문 대상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항공전자 분야 국내 1위의 한화시스템이 산업기술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 확장으로 카카오가 정보보호 솔루션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과 함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에게 시상하는 이번 정부 포상에서 미라셀은 과학기술 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으로 정부가 인정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임을 증명했다.

미라셀은 재생치료에 있어 필수인 줄기세포 추출시스템을 수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자체기술력으로 출시, 눈부신 성과를 얻고 있다.

지난 2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보건신기술 NET 인증’ 획득을 비롯해 6월에는 정부혁신기업 국가대표로 선정되며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라셀의 기술력이 응집된 ‘선별적 분리가 가능한 세포분리용기를 포함한 골수 혈액 줄기세포 추출시스템’ ‘스마트엠셀(Smart M-cell)2’는 내 몸에서 뽑아낸 골수·혈액을 양성화, 세포분리를 통해 농축시켜 자동분리된 다량의 줄기세포를 추출해주는 최첨단 바이오재생의료시스템이다.

미라셀은 지난 10월 조달청 혁신제품으로도 인정받은 스마트엠셀2로 국내 바이오기업으로는 유일하게 ‘2021 DUPEX KOREA 아시아 국방전시회’에 참가했으며, 11월 ‘2021 화순국제백신포럼’에서는 화순백신산업특구에 생산공장 건립 등을 위해 30억원을 투자하기로 협약을 마쳤다.

또 11월 세계최대 의료기기 박람회 ‘독일 메디카(MEDICA)’에도 부스 참가해 ‘스마트엠셀2’와 BMSC,BSC키트를 세계시장에 알리고 유럽 각국의 계약 수주를 따내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1986년 의료산업을 시작해 2007년부터 줄기세포시스템 개발에 몰두해온 미라셀은 즉시 사용이 가능한 생물학적 약제물을 제조, 자가 줄기세포로 급성심근경색, 중증하지허혈, 연골결손 등의 질병과 관련해 이미 KFDA 인증을 받았다. 그밖에도 GMP, ISO13485, ISO9001, CE유럽연합통합규격 인증, 국내특허 22건으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줄기세포 전문기업이다. PCT국제특허는 유럽을 포함해 48개국에 출원 중이다.

신현순 대표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줄기세포 회수율과 생존율을 높여 이제 줄기세포 치료, 안전하게 허가받은 제품으로 접근할 수 있다. 그동안 약물이나 수술로 효과가 미비했던 치료 분야에 줄기세포 치료의 우수성을 효과로 확인한 케이스가 늘면서 국내외 병·의원의 시스템 수요 또한 급속도로 늘고 있다”며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계기로 미라셀은 세계 수출시장으로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미라셀은 내년 1월 중동·아프리카지역 최대 세계헬스케어 박람회인 ‘아랍 헬스페어’에 참가해 유럽CE인증 5종을 모두 획득한 ‘스마트엠셀2’를 다시 한번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