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성모병원, Q.I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명지성모병원, Q.I 경진대회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12.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은 마취약물 투약 과오 방지 개선활동 발표한 수술실이 차지

보건복지부 지정 뇌혈관질환 전문병원인 명지성모병원이 12월 16일 서울 영등포구 본원에서 의료 질 향상과 쾌적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한 제16회 Q.I 경진대회를 시행했다.

이번 Q.I 경진대회에서는 2021년 코로나19 펜데믹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환자의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진료환경에 적용한 결과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수술실, 영상검사실, 심사팀, 31병동 등 4개 부서가 Q.I 활동 결과를 발표했으며,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시상했다.

대상은 한 해 동안 질 높은 의료환경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 부서 중에서도 ‘마취 약물 투약 과오 방지를 위한 개선활동’을 주제로 발표한 수술실이 차지했다. 수술실에는 상장과 부상으로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명지성모병원이 12월 16일 개최한 제16회 부서/서비스 지표 QI경진대회에서 허춘웅 병원장(사진 가운데)을 비롯한 수상자 및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명지성모병원이 12월 16일 개최한 제16회 부서/서비스 지표 QI경진대회에서 허춘웅 병원장(사진 가운데)을 비롯한 수상자 및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T 검사 건수 증대를 위한 CT 부도율 개선’을 발표한 영상검사실이 최우수상을, ‘고혈압·당뇨 적정성 평가 지표 관련 검사 시행률 향상’을 발표한 심사팀이 우수상을, ‘정맥염 감소 활동’을 발표한 31병동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영상검사실과 심사팀, 31병동에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각각 전달했다.

명지성모병원은 의료 질 향상과 쾌적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Q.I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허준 의무원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의료진들의 노고가 더더욱 빛을 발했던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직원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며 “저 또한 이러한 직원들의 노력이 허물어지지 않도록 의료진, 경영진으로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한편 명지성모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2013, 2017년에 이어 2021년 3회 연속 인증 획득 및 4회 연속 뇌혈관질환전문병원으로 지정을 받는 등 질 높은 의료기관임을 인정받음으로써 뇌혈관질환 전문 종합병원의 명예를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