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평가 A등급 획득
상태바
대동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평가 A등급 획득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12.0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주관…환자 만족도 높은 간호서비스 제공 노력 인정받아

대동병원(병원장 박경환)은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0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2019년 최초 도입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성과평가 및 인센티브 지급제도’는 사업 참여 확산 및 간호 인력 처우 개선을 통해 입원서비스 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간호 인력 처우 및 환경 개선을 위한 인센티브를 각 병원에 차등 지급한다.

올해는 2020년 사업 운영 성과를 기준으로 공공성, 구조, 과정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가 이루어졌다. 최종평가는 3개 부문의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산출하고 평가결과에 따라 A, B, C, 등급 외 등 4등급으로 구분된다.

대동병원 손인혜 간호부장은 “대동병원은 그동안 질 높은 간호서비스와 입원환경, 감염예방, 간병 부담 완화 등 환자 중심 의료체계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결과를 계기로 환자 및 보호자의 만족도는 물론 직원의 근무 만족도까지 관심을 기울여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대동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은 지난 2016년 1개 병동 총 36병상을 개설한 이후 매년 병상을 추가해 현재 전체 병상의 약 80%인 342병상, 총 8개 병동을 운영하며 질 높은 간호간병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