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방문
상태바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방문
  • 병원신문
  • 승인 2021.11.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진 병원장과 만나 병원계 현안 논의
사진 왼쪽부터 고도일 회장, 정희진 구로병원장
사진 왼쪽부터 고도일 회장, 정희진 구로병원장

 

"의료인력 부족, 의료진의 피로도 누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병원들에게 코로나 위중증 환자 증가에 따른 책임을 병원들에게 떠넘기려 할 것이 아니라 정부가 전적으로 맡아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일 필요가 있습니다."

11월 29일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의 방문을 받고, 병원계 현안에 관해 논의한 고려대 구로병원 정희진 병원장의 말이다.

이 자리에서 고도일 회장은 "지난번 구로병원을 방문했을 때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시행으로 간호 인력이 크게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지금은 사정이 좋아졌는지 모르겠다"고 하자 정 병원장은 "그 후 신규 및 경력직 간호 인력을 많이 확보하여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운용뿐 아니라, 코로나19 환자 진료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정 병원장은 "현재 16병상의 중환자실 하나를 전용하여 코로나19 위중증환자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면서 "현재 우리 병원에 입원해 있는 환자들 가운데 대부분이 만성폐질환자인데 감염에 취약한 관계로 코로나 환자의 진료가 자칫 이들 환자의 진료에 차질을 빚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정 병원장은 "정부가 병원들의 어려운 사정을 잘 파악하여 코로나 위중증환자들을 위한 임시치료센터를 설치하여 각급 병원에서 감염 및 호흡기 전문의를 지원받고 아울러 코로나환자 진료에 공보의 등의 의료인력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희진 고려대 구로병원장은 이 병원 기획실장을 비롯해 고려대 의무기획처장을 거쳐 11월 1일부로 병원장에 취임했다.

정 병원장은 또 감염내과 전문의로서 국내 감염분야 분야 뿐 아니라 시스템 발전에 이바지해 왔고, 현재 대한항균요법학회장, 대한 백신학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