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1-25 16:03 (화)
한양대병원 누리봄교실, ‘개교 16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한양대병원 누리봄교실, ‘개교 16주년 기념식’ 개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1.26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교 이후 150여명 졸업생들 학교 복귀 및 사회 진출

한양대학교병원 병원학교(교장 이영호) 누리봄교실은 지난 11월 24일 동관 5층 회의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교 1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누리봄교실은 국내 최초로 교육청 인가를 받아 2005년 11월 25일 개교했다.

백혈병 및 소아암으로 장기치료를 받는 아이들에게 학업의 연속성과 또래 관계 유지를 위해 현직교사, 대학생, 기업 등 여러 봉사자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개교 이후 지금까지 150여명이 넘는 졸업생들이 학교 복귀 및 사회로 진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병원학교 역사 소개, 미술치료 수업 영상 시청 등이 이뤄졌고 백혈병 및 소아암을 이겨낸 2명의 완치 학생에게 메달이 수여됐다.

아울러 현재 치료와 학업에 열심히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우등상을 수여했고, 자원봉사 현직 교사들에게는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영호 교장(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병원학교 수업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온라인 환경에서도 최적의 학습환경을 제공하려는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노력으로 비대면 수업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 결과 병원학교 환우들이 소아암협회 미술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업적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양대병원 윤호주 병원장은 “교과수업 외에도 미술치료, 과학교실, 논술교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환우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대학생 교사,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계자들, 여러 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맑고 바른 소아암 환우들이 삶의 소중함을 배우고 병원학교를 통해 꿈과 희망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축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